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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동산 거래 시 등기를 위해 필요한 중요한 서류 중 하나인 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 발급에 관한 정보입니다. 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은 매수자 공동인증서, 프린터기, 인터넷익스플로러가 필요한 절차로 이루어집니다.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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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 발급 절차와 필요한 준비물

준비물

  • 매수자 공동인증서
  • 프린터기
  • 인터넷익스플로러

 

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 발급 절차

  1. 부동산거래관리스템 홈페이지 에 방문합니다.
  2. 신고할 지역을 선택하고 [신고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3. 상단에 있는 [로그인]을 선택합니다.
  4. 시군구를 선택한 후 [로그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5. 회원유형, 주민번호, 성명을 입력하고 [로그인]을 클릭합니다.
  6.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
  7. 부동산거래신고 메뉴에서 [신고이력조회] 항목을 선택합니다.
  8. 검색 기간을 설정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9. 공인인증서로 인증이 완료되면 개인 정보와 관련된 서류가 나타납니다.
  10. [필증인쇄] 항목을 클릭합니다.
  11. 나타난 결과에서 [프린트로 이동] 항목을 선택합니다.
  12. 우측 상단의 [인쇄] 버튼을 눌러서 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을 출력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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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의 절차를 통해 부동산 실거래 신고필증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, 매수자 공동인증서와 프린터기, 인터넷익스플로러가 필요한 준비물입니다. 부동산 거래 시 중요한 서류이므로 정확한 절차를 따라 발급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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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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